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어떤 대상 객체(관찰 대상 객체)의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대상 객체는,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대상 객체를 관찰하는 객체)들에게 알림을 보내고 알림을 받은 객체들은 그에 따른 행동을 취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주로 이벤트 기반 시스템에 사용하며 MVC 패턴에도 사용됩니다.
[참고]
반응형
'개발자 기술 면접 > 기타 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타] OAuth 2.0이란? (0) | 2023.12.30 |
---|---|
[기타]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의 차이 (0) | 2023.12.30 |
[기타] JWT Token이란? (0) | 2023.12.30 |
[기타] GET과 POST의 차이 (0) | 2023.12.30 |
[기타] URI와 URL의 차이 (0) | 2023.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