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기타]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이란?

by se-black 2024. 2. 23.

아마 IT 직군으로 취업을 준비했었거나 준비중인 분들이라면, 해당 용어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해당 용어가 어떤 뜻인지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
정보기술(IT) 업계의 용어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처리한다는 뜻이다.
정부 측에선 규제 권한을 갖고 있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한데 모여 문제를 일괄 타결하는 조정 방식으로 불린다.

즉, 사용중인 시스템/소프트웨어에서 무언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한다.


'트러블 슛'이라고도 불리며, TV/비디오와 같은 가전과 PC 매뉴얼에는 무언가 이상이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대처할 수 있도록 장애/결함에 대한 대책이 따로 기재된 설명서를 볼 수 있다. 이런 항목, 대책을 상세하게 정리해둔 책자를 트러블슈팅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트러블슈팅 그 자체는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문제 해결 수법이지만, 주로 기계 장치나 소프트웨어에 있어 문제 해결을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참고]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67169&cid=50305&categoryId=50305

https://www.salesforce.com/kr/hub/crm/troubleshooting/

728x90

'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타] 핀테크(Fintech) vs 테크핀(Techfin) 차이  (2) 2024.04.02